분기별 교회모습
홍권세
1일 전
지금 하얀교회의 형태는 2001년에 착공되어
조금씩 조금씩 교인들의 손길로 변화되어 왔는데요
마침 카카오맵 로드뷰로 검색을 했는데 2009년부터 2023년까지
14년간의 변화가 기록이 되있어서 캡해보았습니다

2009년 12월
추억의 모습이지요 교회간판이 분기마다 현수막으로 교체되던시절이였습니다
계단형태도 살짝다르고 저땐 돔이 없었지요.
교인들이 자전거 타던시절인지 자전거걸어놓는 철봉이 보이는것 같네요
마당입구에 기둥들이 교회이미지를 특별하게 했죠

2012년 1월
로드뷰를 찍고다니는 카메라가 제각각이라
가장이뻐보이는 각도를 캡쳐해보았습니다
이때는 교회마당이 나무로 되있었죠
교회입구도 지금과는 사뭇다른형태입니다
저땐 교회입구에 소파가 있어서 그곳에서 친교를 하곤했습니다

2017년 10월
급 시간대가 5년을 점프했습니다
그 사이에 돔도 생기고
아마 나무로된 바닥이 내구성이 약해서 철거하고
비교적 견고한 타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땐 코스트코가 울산에 생기면서 곳곳에 조형물이 퀄리티가 좋아지기
시작하던 시점이였습니다
태풍때마다 벽돌들이 날아다녀서 철거하고
드라이비트로 덧대어 깔끔해진 모습입니다

2018년 4월
교회 입구가 새로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돔도 하얗게 프라이머로 깔아놨는데
깨끗해보여 1년정도 하얗게 뒀던것같습니다

2020년 10월
거의 현재의 형태에 가까운 모습이지요?
돔도 옥색으로 색칠이 되었습니다

2023년 11월
2023년 기록으로 카카오맵의 기록이 끝입니다
가장 멀끔하고 정돈된 모습이 현재 26년까지 이어져오는것 같습니다
또 수년이 어찌 변활지 기대가 됩니다
크고작은공사와 여기저기 보수하며
하나님과 성도님들과 함께 해온 이쁜 우리 성산교회
다들 기억들이 나시는지요?
조금씩 조금씩 교인들의 손길로 변화되어 왔는데요
마침 카카오맵 로드뷰로 검색을 했는데 2009년부터 2023년까지
14년간의 변화가 기록이 되있어서 캡해보았습니다

2009년 12월
추억의 모습이지요 교회간판이 분기마다 현수막으로 교체되던시절이였습니다
계단형태도 살짝다르고 저땐 돔이 없었지요.
교인들이 자전거 타던시절인지 자전거걸어놓는 철봉이 보이는것 같네요
마당입구에 기둥들이 교회이미지를 특별하게 했죠

2012년 1월
로드뷰를 찍고다니는 카메라가 제각각이라
가장이뻐보이는 각도를 캡쳐해보았습니다
이때는 교회마당이 나무로 되있었죠
교회입구도 지금과는 사뭇다른형태입니다
저땐 교회입구에 소파가 있어서 그곳에서 친교를 하곤했습니다

2017년 10월
급 시간대가 5년을 점프했습니다
그 사이에 돔도 생기고
아마 나무로된 바닥이 내구성이 약해서 철거하고
비교적 견고한 타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땐 코스트코가 울산에 생기면서 곳곳에 조형물이 퀄리티가 좋아지기
시작하던 시점이였습니다
태풍때마다 벽돌들이 날아다녀서 철거하고
드라이비트로 덧대어 깔끔해진 모습입니다

2018년 4월
교회 입구가 새로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돔도 하얗게 프라이머로 깔아놨는데
깨끗해보여 1년정도 하얗게 뒀던것같습니다

2020년 10월
거의 현재의 형태에 가까운 모습이지요?
돔도 옥색으로 색칠이 되었습니다

2023년 11월
2023년 기록으로 카카오맵의 기록이 끝입니다
가장 멀끔하고 정돈된 모습이 현재 26년까지 이어져오는것 같습니다
또 수년이 어찌 변활지 기대가 됩니다
크고작은공사와 여기저기 보수하며
하나님과 성도님들과 함께 해온 이쁜 우리 성산교회
다들 기억들이 나시는지요?
다른 게시글
댓글 122개
4 / 4 페이지
손윤영
13시간 전
생각이 좁아서일까유 ㅎ
손윤영
13시간 전
걍 마냥 좋아유`~~~~ 입니다 ㅎ
손윤영
13시간 전
마음을 글로 표현해라 하시면 너무 어려울것 같은데
홍권세
11시간 전
저도 어려운데
홍권세
11시간 전
글쓰기전 생각많이하고 올리네요 ㅎㅎ
홍권세
11시간 전
집사님도
홍권세
11시간 전
사진의 전과정 거의 함께했네용
홍권세
11시간 전
10년 금방입니다 ㅎㅎ
손윤영
10시간 전
13년째입니당 ㅎㅎㅎㅎ
손윤영
13시간 전
답이 정해지지 않은거라 감사하며
손윤영
13시간 전
와우! 와우!!
손윤영
13시간 전
멋져요!
손윤영
13시간 전
아름다워요!
손윤영
13시간 전
놀라워요!
손윤영
13시간 전
가 저의 표현입니다^^^